HOME SITEMAP E-MAIL
문의사항
   > 교육과정 > 리더십&조직관리
팀 리더의 경우, 관리자로서 필요한 역할과 역량을 습득해가는 동시에 팀의 성과를 만들어 가야 하는 이중 부담에 처해 있습니다. 팀 리더 액션과정은 리더의 현업 관리/리더십 실제 과제를 교육장에 들고와서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가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리더의 역할 조기적응과 학습은 물론, 현업의 성과향상을 동시에 지향하는 실천적 과정입니다.

성공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3대 과제 영역 및 세부 리더십 문제, 그에 따른 리더의 역할 모형

성공적인 일선관리자(팀장 등 단위 조직의 장)가 되기 위해서는 일을 지정 및 위임하고, 팀원들이 일을 하게 만드는 관리와 아울러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해가야 합니다. 이러한 성공요인과 현업의 리더십 문제를 감안하여 팀장이 수행할 6대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 리더 액션과정은 총 3개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사전과제를 통해 자신의 리더십 문제를 발굴하고, 본 교육에서 제반스킬 학습과 함께 현업과제의 분석 및 해결안 수립 후 현업 액션플랜을 수립합니다. 현업과제 기간에 직접 액션플랜을 실천해 보고, 팔로업 교육에서 학습 및 현업 적용 소감을 정리하는 프로세스로 이루어 집니다.
회사소개 채용정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위치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