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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리더십&조직관리
  • 팀목표 달성과정에서 팀원과의 다양한 대화 상황을 통해 구성원 참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포인트를 설명할 수 있다.
  • 팀원과의 일대일 대화 및 집단 대화 능력 강화를 통해 참여적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 커뮤니케이션 테마 및 상황을 중심으로 하여 구체적이고 현업지향적이다.
  • 팀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를 통해 참여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팀내 대화문화가 형성된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Excellent
Communicator
  •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의 필요성
  • 팀리더의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역할 인식
  •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현상
  • 팀장 커뮤니케이션 MOT: 비전,목표,업무,고충,결과
  • 커뮤니케이션 기본 스킬: 관찰, 경청, 피드백 등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라
  • 비전/미션 공유부족 현상 사례 연구
  • 팀원 참여적 비전수립 프로세스
  • 팀의 비전/미션의 점검
  • 비전 커뮤니케이션의 포인트: 신뢰와 열정
  • 비전 Talk 실습: 언제 어떻게?
  • 참여적 목표수립 프로세스
  • 목표 제시와 역할/권한의 위임/임파워먼트 대화
코칭하고
상담하라
  • 업무 모니터링: 언제 개입할 것인가?
  • 코칭/상담 현장 사례 연구
  • 업무코칭 프로세스
  • 코칭 Talk 실습: 언제 어떻게?
  • 고충상담 프로세스
  • 고충상담 Talk 실습: 언제 어떻게?
결과를 공유하라
  • 결과 공유부족 현상 사례연구
  • 결과의 공정성,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방안
  • 평가리뷰 Talk 실습: 언제 어떻게?
  • 격려와 축하의 커뮤니케이션 기획
팀장, 중간관리자 이상
16 ~ 20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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