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ITEMAP E-MAIL
문의사항
   > 교육과정 > 리더십&조직관리
  • 인문학으로부터 창조의 본질을 파악하려는 이유를 알고, 통섭의 원리를 이해한다.
  • 창조성의 본질을 인식하고, 고객(부하)과 정서적 소통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 성찰한다.
  • 바람직한 리더상을 인식하고, 창조리더십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인문학적 사례로부터 창조리더십 요소의 본질을 파악하고 성찰한다.
  • 창조리더십 요소를 자신의 업무와 조직 상황에 적용할 방법론을 탐색한다.
  • 철학, 문학, 역사학, 미학 등 인문학을 종합적으로 이해한다.
  •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습자의 이해도를 증가 시킬 수 있다.
  • 과거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전환한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인문학과
창조경영
  • 경영에서의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 한편의 영화 : 다양성과 유연성으로 만나기
  • 창조와 생존의 관계
    • 애플의 성장원동력은 인문학이다.
  • 그리스 문명의 위대성 : 증명과 철학의 힘
  • 인문학으로 말하는 내 삶과 열정!
美學에서 배우는
창조정신
  • 창조의 의미와 본질
    • 물리학, 세계관 그리고 예술관의 요동
  • 미학충돌 : 모방인가 ? 창조인가 ?
  • 미술감상에서 배우는 습관적 태도 넘어서기
  • 근/현대 미술에 나타난 창조 정신
창조적 리더의
리더십 발휘
  • 일리야드에 나타난 도전과 운명의 리더십
  • 창조형 인재의 10가지 복합특성
  • 창조리더십의 개념과 적용 사례
  • 영화에서 배우는 인재 알아보기
  • 창조리더십 발휘를 위한 조건
    • 장인과 예술가는 다르다.
    • 장승업은 왜 피카소가 되지 못했나 ?
  • 우리 조직의 영웅 찾기
  • 창조 인재는 후원과 배려가 필요하다.
  • 역사 속에 나타나는 창조리더십
  • 창조 리더 선언문
팀장, 중간관리자 이상
8 ~ 16 시간
회사소개 채용정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위치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