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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리더십&조직관리
  • 조직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조직활성화의 의미를 확립한다.
  •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기본 마인드와 행동 원칙을 습득한다.
  • 실제 업무현장에서의 적용을 위한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결의를 다진다.
  • 개인과 조직의 Alignment (회사와 일체감 형성)를 할 수 있다.
  • 개인차원에서의 열정을 강화 시킬 수 있다.
  • 조직차원에서의 팀웍을 개발할 수 있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즐거운 일터의
이해
  • 조직역학의 이해
  • 조직활성화 = "즐거운 일터' 만들기
  • 즐거운 일터란 무엇인가?
  • 직원들이 생각하는 즐거운 일터?
  • 즐거운 일터의 모델 소개 : Fun의 핵심 요소
  • 동영상 연구 (즐거운 일터 사례 벤치마킹)
즐거운 일터의
기본
  • 즐거운 일터의 3가지 요소 : 신뢰 / 공감 / 협력
  • 신뢰의 장
    • 신뢰의 조건 : 진실성, 개인 존중, 공정성
    • 우리 조직에서의 신뢰 모습
    • 신뢰 체험 실습
  • 공감의 장
    • 공감의 원칙, 공감성 이란?
    • 공감이 주는 효과
    • (동영상) 칭찬의 힘
  • 협력의 장
    • 협력의 원칙
    • 협력의 효과 /힘
    • 협력 실천 게임
Action Plan
  •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 팀 내 공유 / 우수 아이디어 발표
  • 개인별 Action Plan 수립
  • 실천 다짐 : 실천 선언문 작성
전 조직 구성원
4 ~ 8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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