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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Sales & Marketing
  • 고객발굴 필요성에 대한 재인식과 고객의 구매심리를 이해한다.
  • 기존고객을 활용한 신규고객 개발 방법을 익힌다.
  • 거래중단 고객의 활성화 방안을 습득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 고객발굴 능력의 심화단계에 맞는 학습 컨텐츠 재구성 및 사례 삽입을 통한 교육 효과가 높인다.
  • 영업경력자들의 현장 경험의 바탕 위에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는 학습구조이다.
  • 심리학에 바탕을 둔 고객심리 대응의 이론적 학습내용과 구조로 설계되었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고객발굴의
필요성 인식
  • 영업환경의 변화 : 가망고객발굴의 필요성
  • 영업달인들의 영업스타일 비교
  • 가망고객발굴의 6가지 유형 소개
  • 자신의 영업스타일 및 강/약점 분석진단
기존고객을 활용한
신규고객 발굴스킬
  • 기존고객을 활용한 가망고객 발굴 포인트
  • 고객감동 실천 사례연구(성공/실패사례)
  • 고객의 심리 이해
    • 고객발굴시 나타나는 기존고객의 심리 소개
  • 고객의 심리를 활용한 고객발굴 아이디어 개발
거래중단 고객
활성화 스킬
  • 거래중단 고객을 활용한 가망고객 발굴 포인트
  • 거래중단 고객 활용 노하우 사례연구
  • 거래중단 고객의 유형 구분
  • 고객의 심리 이해
    • 거래중단고객 발굴시 나타나는 거래중단 고객의 심리 소개
  • 고객의 심리를 이용한 고객발굴 아이디어 개발
  • 거래중단 고객 유형별 대응방안
신규가망 고객
발굴스킬
  • 고객접근 노하우 공유하기
  • 신규 가망고객발굴 아이디어 갤러리
  • 개인별 신규 가망고객 발굴 방안 도출
    • 개인별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실행방안 정리
기본과정 이수자 중
고객발굴 스킬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하는 영업인력
12 ~ 16 시간
회사소개 채용정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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