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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Sales & Marketing
  • MGM 영업의 전제가 되는 고객으로부터의 신뢰를 형성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고객의 심리적 기대를 파악할 수 있는 심리학적 배경을 배운다.
  • 기존고객으로부터 효과적으로 새로운 고객을 소개받을 수 있는 표준화법과 스킬을 익힌다.
  • 자기 회사의 영업특성에 맞는 사례를 도출하여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실전위주의 교육이다.
  • 강사의 이론적 제시가 아닌 교육생들과의 실제 경험을 공유, 토의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왜 소개영업이
중요한가?
  • 몬티홀의 딜레마 - 변화를 꺼리는 영업직원의 심리
  • MGM의 의미
  • 잠재고객과 가망고객이 성과에 미치는 차이
  • MGM의 효과성 증명
  • 영업직원들은 왜 고객들에게 소개를 꺼리는가?
소개를 꺼리는
고객의 심리 분석
  • (진단) 자신의 영업스타일 및 강/약점 분석
  • 고객에게 신뢰를 받기 위한 2가지 접근
  • 구매과정에서 나타나는 고객의 심리 소개
    • 동영상 연구
  • 심리학에서 배우는 고객의 마음
    • 인지부조화이론, 상호성원리, 채무감 법칙, 연결성의 법칙, 권위의 법칙,단순접촉효과 등
  • (아이디어 갤러리) 고객의 심리를 활용한 나만의 고객발굴 아이디어 개발
사례 연구
(자사 사례)
  • (자사사례 개발) 우리 영업에서의 소개영업 우수사례
    • MGM 성공의 핵심 포인트
    • 성공을 이끈 심리학 기법(고객의 수용심리)
    • 자신의 영업에서 보완할 사항
MGM 프로세스의
이해와 적용
  • MGM의 프로세스
  • 각 프로세스 단계별 적용스킬
    • 자신의 MGM 고객 분석 전략
    • 고객의 저항 극복법
    • 효과적 MGM 요청방법
  • (Role Play)소개요청 화법
  • 집단 MGM 적용기법
영업부문 전직원
4 ~ 8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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