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ITEMAP E-MAIL
문의사항
   > 교육과정 > Sales & Marketing
  • 관할지역의 데이터를 분석ㆍ가공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사전조사를 통해 고객사의 영업환경에 맞는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방법을 선정합니다.
  • 최소 2주 전 배포되는 사전과제를 통해 교육 입소 전 부터 실질적인 학습이 이루어 집니다.
  • 분기/반기/연간 마케팅 계획 또는 영업 계획수립을 위한 Workshop 형태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에어리어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시장환경의 변화
  • 마케팅 로직의 이해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에어리어 마케팅
시스템
  • 에어리어 마케팅의 필요성
  • SBU와 SAU의 이해
  • 에어리어 마케팅 시스템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마케팅 전략수립의 필요성과 이점
  • 시장의 과학화를 위한 정보수림
  •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에어리어 마켓
분석
에어리어 마켓의
정성분석
  • 3C 분석
  • SWOT 분석
에어리어 마켓의
정량분석
  • 변화율 분석
  • 침투율 분석
  • 관리지표 분석 (UP지표, Down지표)
시사점 정리
  • 시사점 정리
  • 매출방정식과의 연계
에어리어 마케팅
전략수립
전략적 시장 선정
  • 시장세분화
  • 전략적 표적시장 선정
에어리어 마케팅
전략수립
  • 실행 가능한 전략 방향 정립
  • 에어리어 마케팅 전략수립
벤치마킹
  • 벤치마킹 및 현업적용방안 탐색
지점장, 영업소장 등
영업부서장, 영업관리자
16 ~ 20 시간
회사소개 채용정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위치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