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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Sales & Marketing

  • 영업부문에서의 업무수행 방법과 절차에 대한 인식의 공유와 공통언어의 개발이 용이하다.
  • 고객의 기대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사내 고성과자의 영업업무수행 방식의 공유가 가능하다.
  • 영업인력 개개인의 강,약점에 대한 명확한 분석과 코칭 포인트의 발굴(교육 필요점)이 가능하다.
  • 영업 성공요인 및 부진요인의 분석 및 대수립의 Tool이 제공된다.

  • 이론적인 영업교육이 아닌 자사형 영업프로세스를 정립하는 컨설팅적 학습방법이므로, 현업 적용성이 높다.
  • 교육 결과물을 영업현장에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영업관리자들에게는 코칭의 중요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자사 영업환경
리뷰
  • 시장 영업환경 점검
  • 개인별 영업역량 진단 및 결과 리뷰
  • 영업전략 Review (시장,제품,경쟁전략, 차별화 전략)
  • 핵심 전략요소 개발
영업 프로세스
만들기
  • 왜 세일즈 프로세스가 중요한가?
  • 우수사례 연구
    • 영업프로세스를 활요하는 영업조직
  • 세일즈 프로세스의 구분 및 정의
    • 실습 : 자사의 영업 프로세스 단계
  • 프로세스 단계별 목표 설정
    • 실습 : 자사의 각 단계별 정의 및 목표
  • 프로세스 단계별 핵심활동
    • 실습 : 자사의 핵심행동 만들기
  • 각 단계별 활용 Tools(영업도구) 및 필요스킬 규명
  • 측정지표 및 목표수준 수립
  • 상호 공유 및 보완 미팅
  • 세일즈 프로세스 유효성 검증 계획수립
영업부문 전사원
8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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