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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Business Skill
  • 회사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이해하고 이에 따른 사용법을 학습한다.
  • 문서작성을 통한 조직 내 구성원간의 Biz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킨다.
  • 전략적 사고를 전개하기 위한 필요 스킬들을 습득한다.
  • 조직의 이해관계자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도모하고 논리적인 사고를 배양할 수 있다.
  • 사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문서를 활용하여 실습함으로써, 실제적인 교육성과 향상이 가능하다.
  • 다양한 학습매체 활용을 통하여 교육생들이 쉽게 문서작성의 핵심사항을 이해하도록 구성되었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문서의 기본
  • 문서의 정의 및 기능
  • 문서작성의 기본원칙
  • 문서작성 요령
문서의 이해
  • 뮤직비디오로 문서 꾸미기
    • 문장 구성
    • 단락 구분
    • Title 부여
    • 보고서 작성
문서 작성법
익히기
  • 사내외 발신문서 작성
  • 보고서의 종류 이해
    • 일상, 의견제시, 돌발적인 보고서
    • 보고서 작성 실습
  • 품의서 작성 / 실습
  • 제안서 작성 / 실습
  • 이메일 작성 방법 / 실습
  • One Paper 문서 작성 실습
문서 작성능력
높이기
  • Pyramid Structure를 활용한 구조화
  • One Page 보고서
  • 애니메이션을 보고 문서작성 실습
  • 문서수정능력 강화
자신의 문서 꾸미지
(종합실습)
  • 주제선정 -초안작성 - 현업실습
수명보고
  • 커뮤니케이션으로써의 보고
  • 보고를 잘 하려면…
  • 보고를 했으면 피드백을 요청하라
글쓰기 능력이필요한
일반사원
보고서 작성 능력 향상이
필요한 전 사원
8 ~ 16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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