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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Business Skill

  •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습득한다.
  • 듣기, 말하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상대방의 유형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 다양한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적용할 수 있다.
  • 이론식 강의가 아닌 미국 CRM Learning의 Communication Tool Kit을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학습 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 참여형 학습으로 학습자들의 커뮤니케이션상의 애로사항들을 교육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실습이 지원된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커뮤니케이션의 3요소 : 듣기, 말하기, 비언어적 표현
  • 커뮤니케이션에서의 3가지 문제
    • 송신/수신/주변환경의 문제
  • 의사소통의 오류
적극적 경청
  •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해야 커뮤니케이션이 열린다.
  • 적극적 경청이란 무엇인가?
  • 왜 경청이 어려운가?
  • 공감성을 높이는 경청
  • 경청하기 실습
  • Decoding이란 무엇인가?
효과적으로 말하기
  • 커뮤니케이션은 신뢰의 형성이 먼저!
  • 래포 형성을 통한 신뢰구축
  • 나의 의사 전달력은 어느 정도인가?
  • 내 생각 전달하기의 기본전략
    • I 메시지, Do랭귀지, DESC 화법
  • 질문을 통한 의사표현 스킬들…
  • 실습 : 제대로 표현하기
  • 동영상 연구(말하기의 다양한 상황들!)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말보다 더 중요한 의미?
  • 비언어적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 다양한 신체언어의 이해
  • 동영상 연구
    • 5가지 상황에 따른 팀& 개인 실습
  • E-mail, 문자메시지, 쪽지를 이용한 의사소통
상황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 상황별 사례연구
  •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팀/개인 실습
  • 종합실습 및 피드백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한 모든 부문의
전 사원
8 ~ 16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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