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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Business Skill
  • 기업의 경영활동 Proces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모의경영을 통해 가능하게 한다.
  • 기업경영활동의 목적과 Cash Flow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한다.
  • 마케팅의 기본 개념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계획과 이익계획의 개념을 이해한다.
  • 경영활동에 있어서의 전략적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 부문간의 유기적 역할을 이해한다.
  • 경쟁과 게임을 기반으로 한 학습진행으로 학습에 대한 몰입도를 제고한다.
  • 딱딱한 강의 위주 교육의 단점을 제거하여 Marketing, Accounting 교육에 적합하다.
  • 교육 후반부에 비즈니스 이슈 Workshop을 도입하여 계층 / 직무 / 교육니즈에 따른 맞춤식 교육 가능하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Orientation
  • Business Sense (Quick Scanning)의 이해
  • 시뮬레이션 학습의 이해 / 시뮬레이션의 설정 / Rule 소개
Stage 1
(제 1기 ~ 제 6기)
  • 회계의 이해
    • 회계기간과 재무제표 / 기업의 3가지 활동 / 재무제표의 연계
    • 회사의 저력 파악 (대차대조표) / 이익의 구조 (손익계산서) / 현금흐름
  • 마케팅의 이해
    • 시장환경의 변화 / 마케팅 환경의 변화 트렌드 / 영업 VS 마케팅
    • 마케팅관리 철학의 발전단계 / Needs-Wants-Demand
    • 시장점유율 / 상대 시장점유율 / 매력도(성장률)
  • 마케팅 패러다임의 이해
    • 다양한 마케팅 패러다임 / 최근의 트렌드 /마케팅패러다임의 변화
    • Area Marketing 사례연구(소주, 우유, 대형마트, 신문, 자동차 등)
Stage 2
(제 7기 ~ 제 10기)
  •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 3C-4C-5C / SWOT 분석 / Cross-SWOT STP 전략의 이해
    • Segmentation & Targeting 사례연구 / 업종별 Positioning 사례
  • Marketing Mix의 이해
  • Product Life Cycle / BCG PPM / 정량적 데이터 분석 사례
  • 경쟁지위 / 경쟁전략 / Value Chain / 5 Force Analysis
테마 워크샵(예시)
  • 손익분기점과 수량계획
  • 경영분석의 실제 (유동성 / 안전성 / 수익성 / 성장성 / 효율성)
  • 덤과 할인, 어느 쪽이 이득인가? (제조업체, 유통업체 , 소비자 측면)
  • 자사제작과 아웃소싱, 상황별 최적의 선택안은?
  • 흑자 상품과 적자 상품, 전략적 판단은?
전 부문, 대리~팀장
8 ~ 20 시간
회사소개 채용정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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