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ITEMAP E-MAIL
문의사항
   > 교육과정 > Business Skill
  • 학습자 자신이 소속된 단위 조직의 실제 문제 상황에 대한 원인파악을 해봄으로써 상사, 동료들과 문제의식을 공유한다.
  • 확인된 문제의 원인 분석에 대하여 구성원들이 직접 실행 가능한 실제적인 해결 대안을 수립한다.
  • 문제해결 실행계획의 추진과정에서 동료들과 깊은 공감대 형성 및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 강사가 직접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문제해결 주도한다.
  • 전략의 개념부터 실행까지를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 직급별로 같이 하는 교육이 아닌 현장 사업소 단위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사전 진단 분석 및 인터뷰에서 시작하여 본교육, 사후 팔로업으로 이어지는 심화학습 구조이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사전 조직진단
(교육1개월 전)
  • HnP 조직진단 모형에 의거, 조직풍토를 결정짓는 5개 영역 조사하여, 현재의 조직분위기를 사전 파악하고, 본 워크샵에 활용한다.
    • 리더십/조직구조/방향성/프로세스/업무분위기
사전인터뷰
(교육2주전)
  • 조직진단 결과를 참조로 사업소장과 직원2~3명에 대한 직접 인터뷰를 실시하여 조직의 현황과 문제점을 사전에 확인해본다.
단위조직
Workshop
(교육당일)
  • 조직진단 결과 피드백
    • 우리사업소의 현실
  • 왜 문제해결이 필요한가?
  • 조직의 결집이 성과의 핵심!
  • 토의 - 문제해결을 위한 우리의 고민
  • 문제해결 프로세스 이해
  • 효과적 토의를 위한 Tip
  • (실습)현상확인-원인분석-해결안 도출
  • (실습)세부 실행계획 수립
    (개인별 역할 배정)
사후 Workshop
(교육2개월 후)
  • 본 워크샵 실시 2개월후에 그간의 실시결과를 분석해보고,실행상의 잘 된 점과 잘못된 점의 원인분석을 통해 추후 활동계획을 세운다.
사업장(지점) 단위 교육
8 ~ 16 시간
회사소개 채용정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위치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