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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 교육과정 > 신입사원 & HRD
  • 현업의 OJT 추진을 위한 교육적 팔로업 방안을 셜명할 수 있다.
  • 현업의 자생적 학습동아리, 커뮤니티의 지원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 일터학습 촉진자로서의 역할과 주요 활동을 인식하고,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 조직내 학습이라는 현상을 교육장과 강사라는 한정된 시각에서 벗어나, 일터내에서의 일상적, 비정형적 학습까지를 아우르는 시각을 확대한다.
  • OJT, 학습동아리, 온라인 학습커뮤니티, 현업 리더의 학습리더화 등 다양한 일터학습의 사례를 통해 조직내 성공적 적용 시사점을 도출한다.
구 분 주 요 학 습 내 용
일터학습의
이해
  • 일터학습이란?
  • 일터학습의 제 형태
  • HRD부서의 기능 확장 방향 인식
일터학습
촉진방안
  • 전략적 OJT(S-OJT)의 개념
  • OJT 추진 방향 사례 공유
  • OJT 성공포인트와 촉진자로서의 역할
  • 우리 조직의 OJT 현상점검 및 재설계
  • 학습동아리, 커뮤니티 운영의 의미
  • 자생적 학습동아리의 특징과 지속가능 요인
  • 학습조직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 방안
  • 현업의 관리자, 무엇을 관리하는가?
  • 학습관리자로서의 현업리더의 활동
  • 현업리더에 대한 HRD부서의 교육적 지원방안
  • 일터학습 컨설턴트로의 성장
  • 일터학습 컨설턴트의 역할과 필요능력 점검
  • 우리 조직의 학습기회 리모델링하기
HRD 담당자
6 ~ 12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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